홈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무제
보철
일반 세라믹 크라운 브릿지 (치아색 크라운)
기능성보철치료로 어떤 원인으로든 치아에 crown을 씌워야 할 때, 전통적으로 ceramic의 강도를 보완하기위해 금(Gold)이나 metal등 보강재 위에 ceramic을 씌워 crown을 제작하는 술식입니다. 이는 비록 겉표면의 ceramic으로 치아 색을 재현하지만, 내면의 metal color가 비쳐 보여 원래의 치아색이나 올세라믹 심미보철에 비해 탁한 색이 되거나 잇몸을 통해 metal 색이 비쳐보이는 한계성은 있어 올세라믹으로 대체되어 가고 있으나, 기능적으로는 훌륭한 치료술식입니다.
골드 크라운
기능성보철치료로 치아에 crown을 씌워야 할 때, 전통적으로 쓰는 방법으로 생체친화력이 높은 금속인 금(Gold)을 이용하여 씌우는 술식입니다. 이는 Gold의 자연 색조로 인하여 앞니부위등 심미적인 부위에는 쓰이지 못하는 단점이 있어 올세라믹등으로 대체되어가고 있으나, 인체 가장 친화적인 금을 사용하므로 기능적으로는 치아색 크라운보다는 우수합니다.
올세라믹(인세람)크라운(완전도제 크라운)
심미적인 부분 , 특히 앞치아의 경우 치아에 crown을 씌워야 할 때, 전통적으로 ceramic의 강도를 보완하기위해 금(Gold)이나 metal등 보강재 위에 ceramic을 씌워 crown을 제작하여 왔습니다. 이는 비록 겉표면의 ceramic으로 치아 색을 재현한다 하더라도, 아무리 훌륭한 치과의사가 만든다 해도 내면의 metal color가 비쳐 보여 원래의 치아색 보다는 탁한 색이 되거나 잇몸을 통해 metal 색이 비쳐보여 자연스런 색을 구현할 수 없는 한계성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세라믹은 내면의 metal 보강이 필요없는 강도가 높고 color 재현성이 뛰어난 강화 ceramic으로 자연치와 구분이 되지 않을 정도로 흡사한 완벽한 color를 재현하여 crown을 제작하는 심미적인 술식입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109
1632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