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무제
턱관절 장애
턱관절 장애란?
악관절에 무리가 간 경우, 또는 이갈이 습관이 심한 경우에도 이런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또한 입을 벌리면 딱딱 소리가 나기시작 한다거나, 치아가 벌어 지는 현상이 있고, 턱이 돌아간것 같은 느낌이 있다면. 일반적으로 턱관절의 자체의 이상이나, 턱관절 자체의 염증 즉 턱관절염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통상 악관절 자체의 이상이라면 , 물리치료와 더불어 약물치료가 선행되어야 하며, mouth piece(TMJ splint)와 같은 입안안정장치로써 , 근육또는 악관절의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읍니다. 물론 악관절의 이상없는 부정교합이 원인 이라면 교정치료와 보철치료로써 훌륭히 치료됩니다

턱관절 치료는 대표적으로 스플린트(악교정장치) 와 스플린트 기능을 병행한 턱관절 치열 교정 치료의방법이 있습니다.스플린트는 턱의 위치를 정상화 하여 턱의 통증은 물론 몸의 균형을 잡아 주는 장치입니다.이 장치는 식사시를 포함한 모든 시간에 장착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치입니다.
스플린트를 장착하게 되면 1주일~2주일에 한번 정도 내원하여 체크를 받게 됩니다.몸의 증상이나 턱의 통증이 생길 때 전화 예약 후 방문하셔야 합니다.이 장치를 착용하여 증상이 호전되면 어금니의 보철의 교합을 높여 제작하거나치열 교정을 하셔야 합니다.
증상이 좋아지셨다고 해도 그냥 빼버리게 되면 턱이 예전의 위치로 돌아가기 때문에 보철이나 치열 교정을 통해 정상화된 턱의 위치에 맞게 치아의 교합을 맞춰 주어야 합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90
1637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