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무제
유치관리법
유치가 중요한 이유
많은 분들이 유치는 영구치로 갈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유치를 잘 관리하지 못하면 영구치로 아주 큰 영향을 미칩니다. 유치는 영구치의 길잡이 역할을 합니다.
유치발치시 공간유지를 해야만 합니다.
영구치는 치아마다 나오는 시기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런데 유치가 충치가 심해서 영구치가 맹출하기 오래전에 발치를 해야한 경우엔 반드시 공간유지장치를 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공간유지장치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뒤에 있는 치아들이 그 공간으로 이동해와서 후에 영구치가 나올 공간이 없어지게 되므로 향후에 교정치료나 수술을 요할 수도 있습니다.
유치는 바로바로 충치치료를 해야합니다
유치는 충치가 쉽게 생기고 쉽게 신경까지 충치가 먹기 때문에 초기에 충치치료를 해서 가급적 신경치료나 발치로 가는 경우를 막아야 합니다. 특히 인접면까지 충치가 먹는 경우 공간이 상실되 나중에 뻐드랑니가 날 수 있고 치료를 해도 쉽게 떨어져 결국 신경치료까지 가능 경우가 많기 때문에 초기 충치때 치료를 해주어야하며 3개월에 한번씩 검진을 요합니다.
유치도 신경치료를 하면 크라운을 해주어야 합니다
유치가 충치로 인해 신경치료를 한 경우에는 영구치처럼 크라운으로 씌워줘야합니다. 신경치료한 치아는 깨지기 때문에 발치하기 쉽고 만약 발치를 하면 영구치 맹출에 장애가 생기기고 공간유지를 위한 장치치료를 해야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더 큰 부담이 됩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96
1637922